고성군, ‘디엠지(DMZ) 평화의 길’처음으로 개방된다
고성군, ‘디엠지(DMZ) 평화의 길’처음으로 개방된다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4.29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의 해금강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비무장지대(DMZ) 권역의 긴장이 완화되고 나아가 세계인이 함께하는 상징적인 ‘디엠지(DMZ) 평화의길’이 오늘부터 일반 국민에게 처음으로 개방된다고 밝혔다.

매주 6일간 하루에 2번씩 운영된다. 한 번에 A 코스에는 20명, B 코스에는 80명이 참여하며, 평화의길 탐방에는 해설사와 안내요원이 동행해 안보시설과 생태환경 소개도 곁들인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6일간의 개방기간 동안의 신청접수를 지난 18일 마감한 결과 A 코스는 3,973명, B 코스는 1,277명이 신청했고 추첨에 의해 총 1,200명을 뽑은 가운데 오늘 개방행사에 참가할 200명을 선정했다.

이번 개방은 GOP 철책선 이남으로 코스가 되어 있어서 우선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안전대응 모의훈련과 프로그램 모의운영을 사전에 가졌으며, 유엔군사령부에서는 지난 23일 ‘고성DMZ 평화둘레길’의 민간인 통행을 승인했다.

이경일 군수는 “금강산 관광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에  이번 ‘디엠지(DMZ) 평화의길’ 개방을 계기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GP 코스가 추가되면 고성이 평화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등 5개 부처는 비무장지대(DMZ) 권역을 연결하는 디엠지(DMZ) 평화·안보 체험길의 정식 명칭을 ‘디엠지(DMZ) 평화의길’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