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스페셜’ 마라탕-냉동 삼겹살-대왕 카스테라-디저트 카페(캔모아)…김영만의 유쾌한 유행 맛집 탐방기
‘MBC 스페셜’ 마라탕-냉동 삼겹살-대왕 카스테라-디저트 카페(캔모아)…김영만의 유쾌한 유행 맛집 탐방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5.13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
사진 : MBC

 

[톱뉴스=이가영 기자] 대왕 카스테라, 슈니발렌, 치즈등갈비... 이들의 공통점은 지난 몇 년 동안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유행’ 음식이라는 것. 혜성처럼 나타나 삽시간에 전국을 점령했던 이 음식들. 하지만 그 인기는 오래 가지 못했고, 요즘은 찾아보기 힘들거나 아예 자취를 감춰 버렸다. 분명히 맛이 있기 때문에 인기를 얻었겠지만 요즘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조차 힘들다. 추억 속으로 사라져야만 했던 사정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열하게 버텨 유일한 매장으로 살아남은 점주들의 애환이 오늘(13일) 밤 11시 10분 ‘MBC스페셜’에서 공개된다.

여러 음식들의 유행이 지나간 2019년 현재, 대한민국에는 유례없는 ‘마라탕’ 열풍이 불고 있다. 그 동안 맛 본 적 없는 얼얼한 매운 맛으로 203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라탕’. 차이나타운에서나 볼 수 있던 마라탕 판매 식당이 전국으로 확장되고 있다.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라탕은 과연 휘몰아치는 음식 경쟁 속에서 오래도록 살아남을 수 있을까?

잠깐의 영광 뒤 너무도 쉽게 사라지고 있는 음식들. 음식에도 존재하고 있는 ‘유행’은 누가,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반짝하고 사라지는 ‘유행 음식’이 아니라 오래도록 사랑 받는 ‘국민 음식’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빠르게 변화하는 대세 음식을 쫓기 위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의 대가,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이 나섰다. 젊은 입맛을 사로잡은 마라탕과 냉동 삼겹살부터 이제는 추억이 되어 버린 대왕 카스테라, 디저트 카페(캔모아)까지. ‘코딱지’들과 함께 하는 김영만의 유쾌한 유행 맛집 탐방기가 오늘(13일) 밤 11시 10분 ‘MBC스페셜’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