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Q연구소전북동부본부, 전주오송중학교에서 진로지도교육 실시
글로벌 SQ연구소전북동부본부, 전주오송중학교에서 진로지도교육 실시
  • 조인구 객원기자
  • 승인 2019.05.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3학년 대상 4교시, 16일 2학년 대상 6교시 진행
- 전주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는 최초 실시
- 같은 날 익산원광고등학교에서도 AoA동아리 교육
전주오송중학교 학생들이 'SQ향상 진로지도 교육 중 'SQ내면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주오송중학교 학생들이 'SQ향상 진로지도 교육 중 'SQ내면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톱뉴스=조인구 객원기자】 글로벌 SQ연구소 전북동부본부(본부장 임순기)는 전주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는 처음으로 전주오송중학교(교장 김우찬)에서 ‘SQ향상 진로지도’교육을 진행했다.

스승의 날인 5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SQ연구소 전북본부에서는 2학년 학생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과 진로탐색’이라는 강의를 진행했다.

첫날 3학년은 4교시, 둘째 날 2학년은 6교시 수업으로 진행된 이날 강의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SQ란 무엇인가?’‘현재의 직업과 미래의 유망직업’에 대해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갖추어야 할 능력 가운데 '실존지능’을 진행했으며, 2,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SQ 내면검사'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SQ에 대해 처음 들어봤다는 김주희 학생(2학년 2반)은 “인간에게 IQ와 EQ 외에 SQ라는 또 다른 영성지능이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며 “4차산업시대를 살아가는 자신도 미래의 직업을 심리학 계통으로 잘 준비해 나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윤지(2학년 2반) 학생은 “SQ교육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문제에서 미래의 유망직업에 대해 알게 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4차산업시대에 대해 전문강사 선생님의 강의와 영상자료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깨닫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익산원광고등학교 AoA 동아리반 학생들이 'SQ향상 진로지도' 교육을 받고 있다.
익산원광고등학교 AoA 동아리반 학생들이 'SQ향상 진로지도' 교육을 받고 있다.

익산원광고등학교에서도 같은 날 글로벌 SQ연구소 전북동부 익산지부(지부장 최정관) 주관으로 ‘SQ향상진로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AoA(Andorid of Adventure) 동아리반 2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SQ지도사 이의수, 유금자 강사와 함께 ‘SQ란 무엇인가?’ ‘현재 직업과 미래직업’에 대해 공부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으로 계속 이어질 시간에 대한 큰 기대를 갖고 마쳤다.

한편, 전주신성초등학교(교장 양정효)는 23일(목)과 30일(목) 두 차례에 걸쳐 3개 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과 진로지도’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