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SQ연구소, 기업 및 공공기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SQ프로그램으로 주목 받아
글로벌SQ연구소, 기업 및 공공기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SQ프로그램으로 주목 받아
  • 조인구 기자
  • 승인 2019.05.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과 충남대 김기문 교수에 의해 국내 최초 개발 -
- KMA한국능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하여 SQ진로지도사, MOD진로컨설턴트 과정 등 개설 -
글로벌 SQ연구소에서 대우전자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SQ프로그램 교육을 하고 있다.
글로벌 SQ연구소에서 대우전자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SQ프로그램 교육을 하고 있다.

【코리아톱뉴스 전북=조인구 기자】 글로벌SQ연구소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중인 SQ프로그램이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상아탑인 대학교 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주목을 받고 있어 화제다.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과 충남대 김기문 교수에 의해 개발된 SQ프로그램은 기업 및 공공기관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되어 개인의 잠재능력 개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키며,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도 탁월함이 입증되었다.

SQ에 관한 체계적인 학술적 이론을 바탕으로 많은 임상을 거쳐 개발되어 그 효과성이 뛰어난 것으로 입증된 SQ프로그램은 그동안 대전정부종합청사와 경기도청 등 공공기관과, 다양한 기업들에서 SQ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SQ연구소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교육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교육·컨설팅 기관인 KMA한국능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SQ진로지도사, SQ리더십지도사, MOD진로컨설턴트 과정을 개설해 교육하기로 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에도 SQ지도사 양성과정 강좌가 개설되었다.

특히, SQ지도사 자격증은 군(軍)에서도 학군장교(ROTC)를 선발할 때 가산점이 부여되는 자격증으로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을 확립한 하버드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에 의해 최초로 소개된 지능이론인 SQ(Spiritual Quetient)는 인간의 존재, 삶, 행복 등의 대한 근본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능력으로 기계문명의 발달로 인간성이 황폐화 되어가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필요한 정신적 능력이다.

세계적으로 SQ관련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SQ와 관련된 서적들이 출판되고 있는 오늘날 SQ관련 학자들에 따르면 SQ는 인간의 삶의 모든 영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SQ가 높아지면 자존감은 물론 행복감, 창의력, 학업성적, 업무능력, 리더십 등을 높일 수 있으며, 반면에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낮추고 폭력성과 중독성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SQ를 통해 개인의 직무만족이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개인의 성과와 조직성과에도 긍정적 효과를 발휘된다는 것도 실증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다.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은 “오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SQ프로그램은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의 직원 교육과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에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