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9 광진구 사회적경제박람회, 우리마을에 사회적 가치를 담다’ 개최
광진구, ‘2019 광진구 사회적경제박람회, 우리마을에 사회적 가치를 담다’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청년 창업동아리 등 총 51개 기업 참여
2019 광진구 사회적경제박람회, 우리마을에 사회적 가치를 담다 개최 모습
2019 광진구 사회적경제박람회, 우리마을에 사회적 가치를 담다 개최 모습

 

 광진구가 지난 1일 건국대학교 병원 옆 분수광장 일대에서 ‘2019 광진구 사회적경제박람회, 우리마을에 사회적 가치를 담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판로지원을 위해 광진구와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이 협력해 마련한 자리로, 광진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송파구, 성동구 등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충주, 청주시 사회적경제기업, 건국대학교 사회적기업 준비 창업 동아리 등 51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위한 희망마켓 ,사회적기업 준비 창업 동아리의 청년마켓 ,타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나눔 마켓 ,50+세대·여성일자리 상담을 진행하는 취업마켓 ,안내마켓 등 5개의 테마별 마켓으로 운영됐다.

이 날에는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다양한 구민 참여 이벤트가 마련되고, 건국대학교 응원단 공연과 동화극 ‘온달과 평강’ 등 문화공연도 열려 즐거움을 더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민에게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사람 중심의 경제, 사회적경제가 광진구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은 지난 5월 개최된 ‘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에 이어 박람회에 참여한 지역 사회적기업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