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소년자원봉사축제 ‘루리잔치’ 열다!
송파구, 청소년자원봉사축제 ‘루리잔치’ 열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올림픽공원서 청소년 1000여 명 모여
루리잔치 포스터
루리잔치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8일(토)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청소년봉사동아리 연합축제인 ‘루리잔치’를 개최한다.

‘루리잔치’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송파구 청소년들이 모여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이다. ‘모든 것을 이룬다’는 순우리말 ‘루리’를 본 따 축제이름에 의미를 담았다.

올해 축제는 9회째로 매년 7월 여름방학에 맞춰 개최하던 것을 폭염을 피해 6월로 앞당겼다.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송파구자원봉사센터,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다.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식행사와 축하공연, 자원봉사 활성화 홍보캠페인 등이 이어진다.

‘루리잔치’의 하이라이트는 특성화 된 자원봉사체험이다. 매해 20여 가지의 체험부스를 만들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과 환경분야 체험에 초점을 맞췄다. 안전과 관련해서는 재난사고 초기대응법 체험이 준비됐다. 심폐소생술과 기도폐쇄처치, 매듭법, 소화기 사용법 등 구조 활동 시 자원봉사자가 익혀야 할 기초를 배울 수 있다. 환경 분야는 미세먼지 저감법, 올바른 분리수거법 등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나의 자원봉사 성향 찾기, 영상편집‧방송중계‧드론촬영, 수화 배우기, 요양원 어르신을 위한 편지쓰기, 도서관에 기증할 가죽책갈피 만들기 등 총 21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체험부스는 참여 개수에 따라 최대 3시간의 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루리잔치’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사전신청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에서 가능하다. 축제 관련 기타문의는 송파구자원봉사센터(☎ 02-2202-1365)로 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매년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려는 송파구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면서 “‘루리잔치’를 통하여 참가한 청소년들이 올바른 자원봉사자로 성장하도록 보다 다양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