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마을복지향상을 위한 종암e샵 본격 오픈 실시
성북구, 마을복지향상을 위한 종암e샵 본격 오픈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암동 주민센터에서 설치된 종암e샵에서 한 주민이 기부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종암동 주민센터에서 설치된 종암e샵에서 한 주민이 기부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지난 3일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한 종암e샵이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서 오픈 됐다.

종암e샵은 종암동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각 가정에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고, 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전액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사례관리 대상자를 위한 복지기금으로 후원되며, 종암동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을 위해 주민들이 문구류, 식료품,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해 줬으며, 오픈 첫날 진열된 물건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 쇼핑을 즐겼다. 종암e샵은 특이하게 무인결제시스템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직원 없이 구매자가 원하는 물건을 선택한 후 기금함에 해당 금액을 넣으면 결제가 완료된다. 

그리고 제품들은 중고가 아닌 새 제품만 후원받아 진열되며,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도록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수시로 관리할 예정이다.

정세균 위원장은 “주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시작한 사업인 만큼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각 가정에 쓰지 않는 새 제품을 많이 기부하셔서 종암동 복지발전에 동참해줬으면 한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주민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지 주목된다.

종암e샵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종암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