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 입주 작가 모집
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 입주 작가 모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2019년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 1기 입주작가 모집
마포중앙도서관 열람실
마포중앙도서관 열람실

 

마포구는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에 입주할 작가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중앙도서관 5층에 총 6개 실, 개별 약 11㎡의 아늑한 규모로 조성된 집필실은 문인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이용자가 집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 소파, 상부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도서관 안에 있어 집필에 필요한 도서나 자료를 바로 찾을 수 있고 별도 회의실에 마련된 컴퓨터와 프린터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포구는 문인을 대상으로 집필실 입주 신청을 받아 예술 창작활동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쾌적한 집필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작가 모집 대상은 국내 신춘문예 및 전문 문학매체를 통해 등단한 작가, 출판사 간행물이 있는 작가 또는 번역가, 작가에 준하는 자 등이다.

집필실 사용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로 이용금액은 1개월 당 14만4000원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마포중앙도서관 건립취지인 ‘도서관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따라 청소년을 위해 1회 이상 강연 또는 기고 등의 형태로 재능기부를 해야 한다.

집필실 입주를 희망하는 문인은 19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28일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나만의 창작공간을 찾고 있는 문학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