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친환경 유용미생물 발효액 무료 보급
강동구, 친환경 유용미생물 발효액 무료 보급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1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성안별관 1층 유용미생물 복합기 설치로 주민 접근 용이
EM 복합기
EM 복합기

 

강동구가 주민을 대상으로 악취저감 및 세제사용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 발효액의 무료 보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용미생물의 약자인 EM은 사람에게 유익한 유산균 등 수십 종의 미생물을 용도에 맞게 조합 · 배양한 것이다. 발효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용액은 악취제거, 부패억제, 산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일반 가정에서는 발효액을 물에 희석해 천연세제로 사용할 수 있다. 화초 병충해 방지 및 주방, 화장실 생활 악취 제거, 과일, 그릇 세척 시 화학제품이 첨가된 세제를 덜 사용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

강동구는 이번 달부터 강동구청 성안별관 1층에 EM 배양 및 공급할 수 있는 EM복합기를 설치해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민에게 보급한다. 주민은 페트병 2L 용기를 가지고 강동구청 맑은환경과를 방문해 코인을 받아 EM 복합기에 투입하면 1.8L의 발효액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구는 EM 발효액에 대한 이해 및 활용법 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EM 전문가를 초빙해 친환경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의 높아진 환경 인식에 발맞춰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EM 발효액을 제공하게 됐다..”며 “친환경적 생활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발효액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향후 주민만족도 평가 등을 통한 효과 검증 후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