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마장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2019년 마장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1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접수, 도시재생학과 등 3개 학과 12개 강좌로 복수전공 가능
2019년 마장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2019년 마장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성동구는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마장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2019 마장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장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사업이 주민의 주도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에서 마련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주민과 상인이 마장동 지역의 가치와 브랜드를 함께 고민하고, 이를 통해 마장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도시재생의 이해와 국내외 사례위주의 ‘도시재생학과’, 지역 문화예술과 주민주도형 축제만들기의 ‘문화기획학과’, 지역의 협동과 사회적기업 육성의 ‘사회경제학과’ 3개 학과 12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학과는 4주간 4개 강좌로 수업이 진행되며 복수전공이 가능하다.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수업을 듣게 되며 선진지 견학도 마련되어 있다.

,도시재생학과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청계천 박물관 3층 대강당, 문화기획학과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청계천 박물관 3층 대강당, 사회적경제학과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4층에서 교육이 열린다.

특히 기본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인류요리’, ‘누들로드’ 등 요리 다큐멘터리로 유명한 KBS 이욱정 PD의 ‘밥·집·도시’를 주제로 한 특강이 오는 7월 31일 청계천 박물관 3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4일까지이며 마장동 주민을 비롯해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30일 졸업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이메일, 구글폼을 이용하거나, 마장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마장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지역의 주체로서 지역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가는 참다운 도시재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여 주민과 상인 모두 화합하고 상생하는 마장 도시재생이 되도록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