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4일 장애인체육회 제4기 임원 위촉식
서울시, 24일 장애인체육회 제4기 임원 위촉식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체·시각·농아 등 다양한 목소리 대변할 부회장단은 6명으로 확대 선임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울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24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박원순 회장을 비롯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제4기 임원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장이 당연직 회장인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2007년 3월 30일 설립되었으며, 이번 제4기 임원의 임기는 3월 30일부터 2023년 3월 29일까지 4년간으로 지난 3월 28일 개최되었던 제7차 대의원총회에서 선출됐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그동안 부회장을 1명만 선임하였던 것을 이번 제4기 임원에서는 적극적으로 장애체육인들과 소통하고, 지체·시각·농아·여성장애인·비장애인 등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총 6명의 부회장을 선임했다. 

특히,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내년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을 당연직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총 6명의 부회장을 선임했다.

또한, 실질적으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행정을 도맡아 처리하는 사무처를 이끌어 가는 사무처장은 장애체육인들과 원만하게 소통하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같은 눈높이에서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행정능력을 갖춘 장애인으로 선임했다.

이사는 서울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대표 5명, 장애인선수 출신 3명과 자치구장애인체육회 부회장 3명, 전문분야로 의료계, 장애인전문가, 법조계, 학계 등 총 5명을 선임했다.

또한, 변호사와 공인회계사 자격 두가지 모두를 취득한 자 2명을 감사로 선임했다.

특히, 이번 임원진은 특정 종목과 특정 단체에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제3기에서 선임되었던 가맹단체와 자치구장애인체육회 출신 이사는 연임하지 않고, 타 가맹단체와 타 자치구장애인체육회에서 제4기 이사를 선임했다.

또한, 장애인 전문체육 선수 육성과 생활체육 및 동계스포츠 활성화에 소홀함이 없도록 선수출신 임원은 패럴림픽 및 아시안 패러게임 메달리스트와 생활체육 및 동계스포츠 동호인 선수출신으로 선임했다.

한편, 위촉식 종료 후에는 제28차 이사회가 개최되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장애인스포츠 활성화 및 저변확대 등 서울 장애인체육 발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흔쾌히 어려운 일을 맡아준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