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시니어아가페 방문요양센터와 청구성심병원 업무협약
스마일 시니어아가페 방문요양센터와 청구성심병원 업무협약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의 건장 유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두 기관이 업무 협약을 맺다.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 권상숙 센터장(우측)과 청구성심병원 이영식 원무부장(좌측)이 청구 성심병원 원무부에서 만나 업무협약을 맺었다.톱뉴스.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 권상숙 센터장(우측)과 청구성심병원 이영식 원무부장(좌측)이 청구 성심병원 원무부에서 만나 업무협약을 맺었다.톱뉴스.

24일(월)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 센터장(권상숙 센터장)과 청구성심병원 원무부장(이영식 원무부장)이 청구 성심병원 원무부에서 만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업무 협약으로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는 수급자들에게 청구성심병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로써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불미스러운 상황에서도 좀 더 정확하고 빠른 대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가페 방문요양 센터의 수급자와 직원 전체가 청구성심병원에서 일반 진료와 건강 검진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청구성심병원은 연신내에 위치한 지역응급의료기관이며,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선도병원으로 지정된 병원이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란 보호자 또는 개인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간호와 간병을 함께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이다. 청구성심병원은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통해 간병 문제로 입원을 꺼려하던 어르신들의 걱정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청구성심병원은 다양한 대학병원과의 진료협력을 통해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 센터의 수급자 어르신들이 쉽고 편하게 심도 있는 진료와 치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협약식을 마치고 청구성심병원 이영식 원무부장은 “청구 성심병원이 지역사회와 더 긴밀한 협조를 통해 건강한 은평구를 만드는 것에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와의 업무협약이 그 노력의 발판이 되어 어르신들의 필요에 맞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스마일 시니어 아가페 방문요양센터 권상숙 센터장은 “청구 성심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급자들에게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더 많은 어르신들이 청구성심병원의 의료 서비스를 통해 불편함 없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답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은평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서비스 질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