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평생학습원, 3분기 ‘힐링’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송파구 평생학습원, 3분기 ‘힐링’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평생학습원
송파구 평생학습원

 

송파구는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배움의 즐거움으로 느끼는 힐링타임’이라는 주제로 올해 3분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송파구 평생학습원에서 운영한다.

송파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미술과 게임 등을 활용해 배우며 휴식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4가지로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잠자는 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식물도안 컬러링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는 ’그림으로 만나는 힐링 보태니컬아트‘, 세계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의 소장품을 알아보는 ’미술관 어디까지 가봤니?‘ ,한국 전통 포장기법인 보자기를 활용한 ’정성가득 마음 담긴 보자기아트‘ 등이다.

교육일정은 7월 1일부터 9월 16일까지이며, 프로그램에 따라 8회~12회까지 운영된다. 허유림 큐레이터 및 신소영 보태니컬 아트 작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매회 2시간씩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개강 전까지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모집정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평생교육을 통해 무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교육이 많은 구민들에게 배움의 성취감과 휴식의 즐거움을 함께 느끼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지난 10년 간 송파여성문회회관 내 강의실 일부를 사용해 오다 지난해 12월 5일 마천동에 새롭게 개원, 전담 평생교육사를 채용한 후 생애주기별 맟춤형 평생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