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방학3동 ‘나눔의 전당’ 헌액·제막식 진행
도봉구 방학3동 ‘나눔의 전당’ 헌액·제막식 진행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7.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3동주민센터 1층 로비 3m높이의 ‘나눔의 전당’ 설치
봉구 방학3동 나눔의 전당 제막식 모습
봉구 방학3동 나눔의 전당 제막식 모습

 

 도봉구 방학3동은 지난 12일 동주민센터 1층 로비에서 ‘2019년 방학3동 나눔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다. 

‘방학3동 나눔의 전당’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준 후원자를 귀감으로 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기부·나눔 문화가 지역에 더 깊이 자리 잡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나눔의 전당에는 2019년 방학3동에 연 50만 원 이상 성금을 기탁한 후원자, 나눔가게, 재능기부자의 성명 및 사업장명이 기재된 후원명패가 헌액되었고 방학3동은 매년 신규 후원자를 발굴해 헌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학3동 나눔의 전당’은 전체 높이 3m에 둘리뮤지엄, 함석헌기념관, 전형필가옥, 김수영문학관, 방학동 은행나무 등 도봉구가 마을명소 BI를 활용해 제작했고, 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1층 로비 중앙에 설치했다.

또한, 나눔의 전당에는 이웃돕기 참여 방법도 안내되어 있어 주민들에게 상시 나눔 홍보 공간으로써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막식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방학3동 나눔의 전당’이 복지와 주민을 더 가깝게 연결해주는 고리가 되길 바라며, 방학3동을 더욱 행복한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