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민간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 추진
동작구, 민간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 추진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8.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사업대상자 모집…9월 심의를 거쳐 2곳 선정 후 본격 추진
분리유형예시
분리유형예시

동작구가 화장실 남녀분리 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남녀공용화장실 이용에 대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현재 동작구에서 개방화장실로 지정·운영 중인 민간 남녀공용화장실, 3년간 화장실을 개방한다는 조건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화장실,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민간 공중화장실이다.

지원유형은 출입구를 달리하거나 층별로 분리하는 경우로 나뉘며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사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참여 희망 대상자는 오는 30일까지 지원신청서 및 세부 공사내용이 포함된 견적서 2부 등과 함께 구청 청소행정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까지 사업추진역량, 화장실 이용자 수, 범죄예방효과, 사업 파급효과 등 4개 항목에 대한 선정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 2개소 선정 후 10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정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관심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관내 27개소의 공중화장실에 비상벨 154개를 설치했으며, 불법촬영기기 현장점검을 상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