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청에 구내 유일 법원전용 무인발급기 설치
광진구청에 구내 유일 법원전용 무인발급기 설치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8.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관련 서류 발급 받을 수 있는 법원전용 무인발급기 광진구청에 설치
구청 민원복지동 1층에 위치한 법원전용 무인발급기
구청 민원복지동 1층에 위치한 법원전용 무인발급기

 

광진구가 민원복지동 1층에 법원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지난 5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법원전용 무인발급기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법인 관련 서류를 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장비로, 주로 등기소와 법원에 설치돼 있다. 그동안 구에는 지역내 등기소가 존재하지 않아 등록법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불편이 발생했었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구청 내에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법원전용 무인발급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수수료는 1통에 1,000원이다. 

한편 구는 법원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외에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86개의 생활 민원 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건대입구역과 구의역 등 광진구내 지하철역 5곳과 테크노마트, 스타시티 쇼핑몰센터와 건대병원, 주민센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총 25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 역사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5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광진구청과 건대병원은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직장인들의 편의를 돕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동부지법이 2017년 3월 송파로 이전하면서 광진구 내에 법원전용 무인발급기도 함께 없어져 주민들이 원거리에 있는 등기소까지 가는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호소해왔다”며 “지역내 법인이 증가함에 따라 편리하게 법인 관련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구청에 법원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