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소식 열려
광진구,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소식 열려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9.08.2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까지 방문해야 했던 주민들 불편함 해소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점식이 21일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서울신용보증재단 관계자,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개점식은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축하인사와 광진지점 현황보고를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직원들의 다짐을 듣고 떡을 커팅하며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은 광진구 주민들이 자금지원 상담을 하기 위해 왕십리역 인근에 위치한 성동지점까지 가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소됐다.

광진지점은 지난달 2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현재는 보증지원팀과 재기지원팀 2개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지역밀착형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에 따라 경영지원팀을 신규 설치할 예정이다.

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이 개소함에 따라 광진구에 특화된 경영자금 지원책으로 소상공인 특별보증 추천을 활성화하고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2004년 이후 3차례에 걸쳐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연금의 신용보증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본점(마포구 소재)와 특수지원센터(금천구 소재)를 비롯해 지점 22개를 운영 중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그동안 거리가 멀어 지역 소상공인들이 자금 지원을 상담하려면 성동구까지 방문해야 되는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점이 2만 4천여 명의 광진구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