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포드 결함시정 실시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포드 결함시정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9.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개 차종 25,633대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국토교통부는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6개 차종 25,63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한다고 밝혔다. 

첫째, 기아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K7차량 5,729대는 엔진 인젝터 끝단 연료 분사량을 조절하는 볼의 제조불량으로 연료가 과분사되어 시동지연, 울컥거림 및 주행중 간헐적으로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오는 6일부터 기아자동차 AUTO Q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K5차량 14,357대는 진공펌프 브레이크 호스 연결부위가 손상되어 브레이크 부스터의 작동압이 형성되지 않아 브레이크 페달 무거움 및 제동성능 저하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결함시정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9월 6일부터 기아자동차 AUTO Q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둘째, 쌍용자동차에서 제작하여 판매한 티볼리 차량 4,494대의 경우 정차 후 출발 시 비정상적인 신호로 점화시기가 지연되어 출발지연현상 등이 발생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또한, 코란도 51대의 경우 타이어공기압 경고장치의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리콜을 실시하고 안전기준 부적합에 대한 과징금도 부과할 예정이다

해당차량은 9월 6일부터 쌍용자동차 정비 네트워크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Fusion 등 2개 차종 1,002대는 운적석 및 조수석 좌석의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케이블 결함으로 차량 충돌시 승객의 신체를 단단히 잡아주지 못해 부상이 증가될 위험성이 확인되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결함시정에 들어간다.

해당차량은 9월 6일부터 포드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공식 딜러 정비공장 및 지정 정비공장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