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강북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9.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통해 강북구 역사문화관광자원 활용 기념품 7건 선정
강북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강북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강북구는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한 공모전에서 수상작 7건을 선정했다.

공모전은 전국단위로 개최됐으며 7월 접수된 26건의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지난달 27일 입상작이 발표됐다. 심사는 교수, 디자인·상품 기획·개발 전문가 등 심사위원 5명의 참여 아래 지역대표성·독창성·상품성 등을 고려해 이뤄졌다.

선정된 작품은 샤이닝 강북 강북구 역사 기념 배지 4·19 민주묘지, 북한산 기념품 배지 우리는 강북의 홍보대사 책갈피시리즈[Bookmark] 강북구 역사 문화 관광을 담은 나만의 탐방코스 BUS시리즈 달빛 머금 북한산 등이다.

심사에서 이들 작품은 북한산, 국립4.19민주묘지,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 묘역 등 강북구의 상징과 명소 등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작자들에게는 1인당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구는 향후 근현대사기념관에 기념품 자동판매기를 설치하고 입상작을 제작해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관외 도시 방문 및 외빈 초청시 홍보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기념품에 강북구를 아름답게 담아낸 참가자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를 방문한 관광객이 기념품을 통해 아름다운 기억을 갖고 다시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