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춘화,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윤옥' 찾고 싶다고 밝혔다!
하춘화,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윤옥' 찾고 싶다고 밝혔다!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09.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1 TV는 사랑을 싣고 캡처.
KBS1 TV는 사랑을 싣고 캡처.

 

지난 13일 방송된 KBS1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하춘화의 등장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하춘화는 58년 가수 인생을 통틀어 가장 기억에 남는 팬 ‘윤옥’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윤옥은 하춘화가 1974년 마산 공연에 왔을 때 처음 만났던 친구로 하춘화를 열렬하게 따라다녔던 여고생팬이다.

마산, 진해 등 경남 공연이 있을 때마다 빠지지 않고 항상 하춘화를 찾아왔던 윤옥. 하춘화는 자신을 진실하게 좋아해 주는 모습에, 올해 세상을 떠난 아버지 하종오까지 윤옥이를 굉장히 아끼고 좋아했었다고 밝혔다.

"찾고 싶은 사람은 전국 팬 중 가장 열렬했던 팬"이라고 말했다.

"하춘화는 "저하고 나이 차이도 다섯, 여섯 살 정도밖에 나지 않았다"고 말했다.하춘화 마산 1호 팬은 늘 하춘화를 먼저 찾아왔지만, 어느 순간부터 나타나지 않았다고 했다. 그래서 걱정되는 마음에 팬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또 화춘화는 6세에 데뷔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바로 앞 큰길로 나가면 중국집이 있었는데, 식사하는 사람들이 먹고 있던 빵이 너무 먹고 싶더라"며 입을 열었다.

객석에서 구부러진 못을 새총으로 쏘던 팬이 있는가 하면 면도칼을 들고 악수하는 척 손을 베고, 오색테이프 목걸이를 목에 걸어다 주는 척 목을 졸랐던 팬이 있었다며 위험천만했던 순간을 고백했다.

하춘화는 좋아하는 마음을 비정상적이게 표현하던 팬들에게 극심하게 시달렸다지만 윤옥이만큼은 늘 자신을 곁에서 지켜주고 아버지처럼 챙겨주었다고 전했다.

김용만은 하춘화에게 "6살에 데뷔하셨으면 국내 최연소 데뷔 아니었냐"고 물었다.

하춘화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앨범을 낸 가수 중에 최연소 가수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