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31일까지 ‘제28대 강동구민대상’ 후보자 접수
강동구, 31일까지 ‘제28대 강동구민대상’ 후보자 접수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0.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계 뉴욕 패션 코트리 현장사진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1월 7일 신년인사회에서 제27대 강동구민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1월 7일 신년인사회에서 제27대 강동구민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동구가 오는 31일까지 강동을 빛낸 자랑스런 얼굴들, ‘제28대 강동구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해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8대째인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 환경, 경제발전, 효행·선행, 문화·체육 등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단, 사회발전·봉사부문은 개인과 단체 각각 선정 가능하다. 추천대상은 강동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개인 또는 단체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구민이다.

추천서 등 소정양식을 작성해 31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시상식은 2020년 1월 신년인사회 시 열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27대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부문 ‘강동새마을부녀회’, 환경부문 ‘성내동 코오롱2차 하늘채’, 효행·선행부문 ‘김수선’, 경제발전부문 ‘김명희’, 문화·체육부문 ‘강일동 치성꾼’가 선정된 바 있다.

영광의 수상자들은 앞으로 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며, 구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제28대 강동구민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자치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