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
도봉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0.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 단체
도봉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 단체

 

도봉구는 지난 2일 구청 10층 간송홀에서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서울시는 에코마일리지 가입 단체 중 에너지 감축량 및 에너지 절약 실천사례 등을 종합평가하여 136개소의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를 선정하였으며, 이중 도봉구는 11개 단체가 선정됐다. 이번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는 2018년 9월에서 2019년 2월, 6개월간 최근 2년 동일기간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10%이상 감축한 단체이다.

특히, 도봉구의 11개 우수단체 중 6개 단체는 2년 연속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에너지 수요가 급등하는 요즘, 에너지 절약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우는 기회가 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되면, 인센티브가 수여되고 인센티브의 80%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설개선비 등에 재투자되어 에너지 절약 선순환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도봉구는 에코마일리지 평가에서 2013년부터 6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전체 구민의 26%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에너지 절약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에너지 절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룬 것은 모두 구민과 사업장에서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에너지 정책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