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여 단체, 취약계층 어르신들 위해 쌀 기부
서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여 단체, 취약계층 어르신들 위해 쌀 기부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0.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점포에 예술작품 전시사업 추진하는 '더테이블갤러리'가 그 주인공
서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더테이블갤러리’의 공연지 공동대표(오른쪽 세 번째)가 탁우상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왼쪽 세 번째)에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쌀을 기부하고 있다.
서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더테이블갤러리’의 공연지 공동대표(오른쪽 세 번째)가 탁우상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왼쪽 세 번째)에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쌀을 기부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올해 4월 ‘청년도전 프로젝트’ 지원 대상에 선정된 한 단체가 구청 보조금 지원을 받아 실행한 사업의 결실로 최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쌀을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고 7일 밝혔다.

그 주인공은 서대문구에 소재한 ‘더테이블갤러리’로, 이 단체는 동네 식당 등 지역의 소상공인 점포에 재능 기부 청년 예술가들의 그림과 사진 작품을 전시하는 사업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 청년 창업이나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공공과제와 청년문제 해소 등을 위한 계획을 갖고 응모하면 구가 심사를 거쳐 관련 사업비를 지원한다.

‘더테이블갤러리’는 올해 8월 신촌 연세로에서 열린 ‘서대문구 청년축제’에 참여해 청년 작가들의 작품들로 거리 전시회를 열고 현장 모금을 진행했다.

그리고 여기에서 모아진 후원금으로 이달 1일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20명에게 쌀 20kg씩을 기부했다. 지원 대상 어르신들은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정했다.

더테이블갤러리 공민지 공동대표는 “기부와 봉사활동 애플리케이션 ‘돌고’를 운영하는 디자이너 측에서도 이번 후원에 동참했다”며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말 그대로 도전해 봤는데 보조금을 지원받고 사업을 실행하며 기부까지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미담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도전이 의미 있는 결실로 이어진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대문구는 올해 4월 ‘2019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에서 44개 응모 사업 중 사업계획서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8개 사업을 선정했다.

‘더테이블갤러리’ 외에도 청년공동주택 거주자들의 삶을 소개하는 에세이 집필, 서대문구를 여행한 내용으로 미디어를 제작하는 콘텐츠 창작여행, 지역 청년을 주인공으로 하는 웹드라마 제작 연세로 예술축제, 신촌 문화르네상스 프로젝트, 예술 기획자 네트워킹, 지역아동을 위한 클래식 공연 등이 있다.

서대문구는 이들 8개 사업에 각각 500만 원 안팎의 보조금과 행정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사업 운영이 마무리 되는 올해 12월에는 성과 발표회를 열어 프로그램 진행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업을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