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9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은상 수상
금천구, 2019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은상 수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0.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동 거주 이경희 어르신 국민행복 장년층 은상 수상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 은상 수상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 은상 수상

 

금천구가 지난 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에서 시흥동에 거주하는 이경희 어르신이 장년층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2019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활용능력 경진대회다. 정보취약계층에게 정보화교육 동기 및 성취감을 부여하고 이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천구 시흥동에 거주하는 이경희 어르신은 구청에서 실시하는 구민정보화교육 과정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갈고 닦아, 이번 대회에서 장년층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19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는 지난 7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지역 예선대회에서 평균 4.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참가한 332명이 실력을 겨뤘다.

본선에 진출해 입상한 이경희 어르신은 “구청 정보화교육을 통해 배운 실력으로 이렇게 큰 대회에서 상까지 받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구청에서 많이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정보처리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만 5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초, 문서작성, SNS활용 등 구민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최초로 구민정보화 교육을 수강하는 어르신이 전국단위 대회에 진출해 은상을 수상한 것에 매우 기쁘다”며, “구청에서 시행하는 정보화교육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디지털시대에 발맞추어 정보 활용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