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의무소방원을 위한 정서안정 힐링캠프 진행
강원도 의무소방원을 위한 정서안정 힐링캠프 진행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10.16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의무소방원을 위한 정서안정 힐링캠프 진행
강원도 의무소방원을 위한 정서안정 힐링캠프 진행

국립춘천병원(원장 최종혁)이 강원도소방본부와 함께 도내 16개 시ㆍ군에서 활동중인 의무소방원 31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안정을 위한 힐링캠프를 1014()부터 16()까지 23일간 운영한다.

의무소방원이란 화재의 경계진압과 재난재해발생시 구조구급활동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도입한 제도로, 현역병으로 입영하여 군사교육을 마친 사람 중에서 선발되며 선발자는 현역복무와 형태를 달리하는 군인으로서 복무하게 된다.

힐링캠프는 재난 현장에 투입돼 화재진압·구조·구급 등의 업무를 보조함으로써 재난을 경험하거나, 충격적인 현장을 목격하여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의무소방원들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하고 정신건강의 회복과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2019년 의무소방원 대상 힐링캠프는 상반기 611~13일열렸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강원도소방본부 소속 의무소방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20191014() ~ 16()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정신건강평가 및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웃음치료, 휴식을 통한 회복-휴먼테라피, 집단강점프로그램 등으로, 의무소방원 스스로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자신의 정서적 어려움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이번 힐링캠프가 의무소방원들의 정서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