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화재안심상자’로 구민 생명 지킨다
강북구, ‘화재안심상자’로 구민 생명 지킨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1.0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5일 관내 365 안전쉼터 5곳에 대피용품 담은 화재안심상자 30개 설치
강북구, ‘화재안심상자’로 구민 생명 지킨다
강북구, ‘화재안심상자’로 구민 생명 지킨다

 

강북구는 재난피해 예방 등을 위해 지난 달 25일 관내 ‘365 안전쉼터’에 화재안심상자 30개를 설치했다.

상자에는 구조손수건, 방연마스크, 경광봉, 메가폰 등 화재발생시 안전한 대피를 돕는 비상용품이 들어 있다. 강북소방서의 협조 아래 화재안심상자는 안전쉼터 내 대피동선을 고려한 장소에 배치됐다.

‘강북 365 안전쉼터’는 폭염, 한파와 같은 소규모 재난대응을 위한 시설이다. 지난해 12월 4일 구는 운산사우나 아쿠아사우나 삼일사우나 백두산사우나 나온힐링대중사우나 등 5개 찜질방과 업무협약을 맺고 쉼터를 가동했다.

구는 비상시 상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쉼터 관계자를 상대로 상자 내 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또한 1일 백두산사우나에서 실시한 화재대응 훈련 때는 상자를 활용한 대피연습이 이뤄졌다.

향후 구는 안전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공공시설 등을 대상으로 상자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는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종 재난 상황으로부터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