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눔과기쁨, 부산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나눔과기쁨, 부산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개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11.13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이 아닌 다른 것을 경험하는 부산 최초의 청소년봉사단

(사)나눔과기쁨(이사장 서경석)이 지난 11월 2일(토) 부산 찬양이넘치는교회 예배실에서 ‘(사)나눔과기쁨 부산청소년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나눔과기쁨은 “소외된 이웃 없는 세상 만들기”등의 기치를 내걸고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여 돕고, 반찬지원, 정서지원, 집수리봉사 외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NGO로서 2004년 11월 행정안전부 산하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법인단체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30여명의 부산청소년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조경태 국회의원이 참석해서 축사를 했으며, 나눔과기쁨 민간사회안전망 김용태 국장이 격려사, 송샘 사하구의회 의원, 김민경 사하구 의원 등 많은 지역구 인사들의 축하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조경태 의원(가운데)이 행사를 마치고 찬양이넘치는교회 담임목사 부부와 기념사진.
조경태 의원(가운데)이 행사를 마치고 찬양이넘치는교회 담임목사 부부와 기념사진.

조경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누군가에게 나눔을 주고 기쁨을 얻는다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이웃에게 봉사를 하기 위해 모인 청소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청소년들이 봉사와 헌신을 통해 대한민국, 나아가 인류에 빛과 소금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나눔과기쁨 부산청소년봉사단은 11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무료간식나눔을 시작으로 12월 연탄나눔 봉사 등 계절에 맞는 봉사와 청소년봉사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자아탐구, 포트폴리오 작성, 직업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차후 거리캠페인, 해외봉사 등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봉사 및 후원 문의 (010.5347.63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