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우리지역 복지플랫폼 ‘광진복지재단’ 개소
광진구, 우리지역 복지플랫폼 ‘광진복지재단’ 개소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1.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광진복지재단 개소식 열려…지역 복지사업 컨트롤타워 역할
18일 자양동 광진복지재단 회의실에서 열린 ‘광진복지재단 개소식’ 단체사진
18일 자양동 광진복지재단 회의실에서 열린 ‘광진복지재단 개소식’ 단체사진

 

광진구가 지난 18일 지역 복지체계의 거점 역할을 할 ‘광진복지재단’ 개소식을 개최했다.

광진복지재단은 자양동에 자리 잡았으며 규모는 약 168㎡로 재단 사무공간과 교육장,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이 날 개소식에서는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구혜영 광진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임직원,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 광진복지재단은 복지 관련 체계를 일원화함으로써 지역 복지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민·관과 협력해 전문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복지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아카데미 교육, 우수인력 해외연수 등을 실시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자원조사를 진행해 광진 지역사회에 적합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20일에는 광진구와 광진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광진구 나눔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내용은 공동모금회에서 수행하던 ‘기부금품 배분’ 기능을 광진복지재단으로 이관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어 복지기금 모금사업을 추진하고 기부금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진복지재단과 민·관이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아울러 이번 나눔네트워크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다 신속하게 지원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