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4인기준 정책 변화 필요…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文대통령 "4인기준 정책 변화 필요…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2.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정례보고 받고 언급…"주거·사회복지 등 정책 변화 필요"
文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4인기준 변화 필요" [사진=연합뉴스]
文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4인기준 변화 필요"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내용에 대한 정례보고를 받고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주거정책·사회복지정책 등 기존 4인 가구 기준이었던 정책 변화가 필요한 게 아닌가"라며 "1인 가구를 위한 정책 종합패키지를 만들라"고 지시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은 문 대통령이 이날 이같이 말했다고 브리핑에서 전했다.

먼저 홍 부총리는 최근의 경제 상황과 내년도 경제여건을 진단하고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과제 및 경제 전망을 보고했다.

고 대변인은 "투자 활성화, 벤처창업생태계 강화, 국내 소비·관광을 통한 내수 진작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고를 받은 대통령은 주요 과제 하나하나를 세심히 살폈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은 오늘 논의된 결과를 토대로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다음 주중 확정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보고에는 이제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 이정동 경제과학특보가 참석해 의견을 개진했다.

고 대변인은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면서 예정된 시간을 초과해 보고가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