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6 온(溫)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의왕시 2016 온(溫)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 김정연
  • 승인 2016.04.0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도심속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2016년도 온(溫)마을만들기 사업’을 25일까지 공모한다.


‘온(溫)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 주민 스스로가 주인이 되어 마을의 환경, 문화 등의 분야 개선을 통해 아름다운 삶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공동체 회복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분야는 공동체 프로그램과 공동체 공간 및 시설조성 등이며, 사업유형으로는 마을조사, 교육 및 체험 등의 주민자치 역량강화활동, 도시디자인, 테마시설 조성, 가로시설물, 공공시설, 주거환경 부분 개선 등이다.


의왕​시는 올해 공모사업 중 공동체프로그램 분야에 5백만원, 공동체 공간 및 시설조성에 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10인 이상이 참여하는 주민주체 모임이나 단체면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추진 주체별로 연 1회 1개 사업에 대해서만 응모할 수 있다.


​사업 선정은 행정지원협의체 및 관련부서 사업 중복여부 검토, 마을만들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5월중 최종 결정할 계획이며, 사업의 적절성, 실효성, 사업추진의 적극성 및 연계성, 내용의 독창성 및 효과성 등을 주로 평가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추진주체 소개서 등을 작성해 의왕시청 특구사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특구마을팀(☎031-345-29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해 ‘청계 행복학습마을’, ‘오리나무 길’, ‘배꽃 피는 학습마을’의 다양한 공간 조성사업을 비롯해 ‘숲속옹달샘’의 공동육아와 도서관 운영사업, ‘더불어 가는 길’의 갈미마을  한글축제, ‘협동조합 함박꽃웃음’의 번개시장 및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지원하며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