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6년 상반기 도시농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 40명 모집
광진구, ‘2016년 상반기 도시농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 40명 모집
  • 김시온
  • 승인 2016.04.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 ▲ 도시농업의 이해와 방향 ▲ 친환경 비료와 농약 만들기

title=
텃밭을 가꾸는 재미와 보람, 가족이나 이웃 간 나누는 정, 안전한 먹거리 공급 등의 이유로 도시농업 인기가 높아지면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도시농업 교육에 대한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친환경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고 귀농을 준비하는 구민들을 위해‘2016년 상반기 도시농부학교’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도시농부학교는 도시농업 체험을 희망하는 구민이 증가함에 따라 농업지식과 현장실습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구민 총40명으로, 광장동 소재 광진환경교육센터와 광나루 자투리텃밭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22일 개강해 6월 24일까지 총10주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동안 실시한다. 


강의는 농업기술 연구·개발과 관련한 전문기관인 (사)흙살림연구소 소속 도시농업전문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 도시농업의 이해와 방향 ▲ 친환경 비료와 농약 만들기 ▲ ▲ 엽채류 및 과채류 재배법 ▲ 병해충의 이해와 방제법 ▲ 가을농사 준비와 텃밭 관리법 등 도시농업 전반에 관한 교육이 이뤄진다. 


강의 마지막 시간에는 교육 중 느꼈던 점과 개선사항 등을 이야기하는 사례발표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강의 종료 후에는 총 교육과정의 7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 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교재비와 실습재료비 포함 4만원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12일부터 광진구청 평생교육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education)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공원녹지과(☎450-7774)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농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구 특성에 맞는 도시농업 정책을 적극 추진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