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진구,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1.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부동산 관련 종사자 1400여명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광진구,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진구,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진구가 15일 광진구 민방위훈련교육센터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생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부동산중개업소 대표자 및 근무자 등 부동산중개업관계자 1,4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및 재난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과 관리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8일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나눠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기도폐쇄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화재진압과 지진 체험 등이다.

교육을 이수한 한 참여자는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시행 전 대처법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도 알 수 있어 좋았다”며 “이를 통해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들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참여에 나서 서로 도울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중개업무 시 불이익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2020년 달라지는 부동산관련 개정법령에 대한 사전안내와 유의사항도 함께 교육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우리에게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며 “교육을 보다 다양한 구민들에게 확대해 구민의 생명과 건강 보호는 물론 마을공동체 응급체계 구축으로 사회 안전망이 더욱 견고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