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무중력 1/6, 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운영
도봉구, ‘무중력 1/6, 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1.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1호점 운영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무중력 1/6 달’ 공간 모습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무중력 1/6 달’ 공간 모습

 

도봉구는 지난 14일 창동역 동측 ‘무중력지대 도봉’ 옆에 청년들의 성공적인 요식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1호점 ‘무중력 1/6, 달’을 열었다.

‘무중력 1/6, 달’은 지구 중력의 1/6인 달 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부담을 1/6로 줄이자는 취지에서 이름 지었다.

구는 옛 창동문화마당의 간이매점으로 사용했던 공간을 유동인구가 많은 창동역의 장점을 살려 9㎡ 공간을 요식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리모델링 했다.

구에서는 3개월 창업 공간 무상 제공, 성공창업자와 멘토링 실시, 전기?수도료 지원 등 예비 창업자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지난 해 11월 사업 참여자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된 첫 번째 참여자는 대만간식과 과일 밀크티를 주 메뉴로 선정했다.

3개월 운영기간이 끝나면 두 번째 참여자가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스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도봉구는 ‘2020년 하반기 인큐베이팅 공간’을 운영할 예비 창업자 2팀을 4월초 도봉구청 홈페이지 에 공고 모집할 예정이다.

요식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예비 창업자는 3개월간 공간 경영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들이 준비한 사업모델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며 “인큐베이팅 공간을 운영하면서 얻은 경험과 배운 것들을 토대로 실제 창업 현장에서도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