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민원여권과 ‘친절 매니저’ 운영
은평구 민원여권과 ‘친절 매니저’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1.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비스 픔질 향상을 위해 배치·운영…활기찬 민원실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은평구 민원여권과 ‘친절 매니저’ 운영
은평구 민원여권과 ‘친절 매니저’ 운영

 

은평구는 2020년 1월부터 민원안내 및 민원사항 등을 청취해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여권민원실에 친절 매니저를 배치 ·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업무 경험이 풍부한 팀장, 과장을 친절매니저로 지정해 운영한다.

친절매니저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게 인사를 건네는 것은 물론 먼저 다가가 방문 목적을 살피고 해당 민원창구를 찾아드리며 구청내 해당부서를 안내 드리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그 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행정제도 건의 및 주민의 불편요인을 파악해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행 당일 민원실을 찾은 한 씨는 “민원실에 들어와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잠시 머뭇거리고 있는데, 친절 매니저가 먼저 다가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해 안도감과 편안함을 느꼈다, 앞으로도 민원인이 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했다.

친절매니저는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민원인을 안내함으로써 내방 민원인에게는 신뢰감 형성을, 담당 직원에게는 적극적인 상담 지원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민원실의 질서 유지 및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