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계동 키즈카페 ‘더 물노리(the moolnori)’ 이범원 대표, “아이의 오감발달과 물놀이를 통해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키즈카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화성시 청계동 키즈카페 ‘더 물노리(the moolnori)’ 이범원 대표, “아이의 오감발달과 물놀이를 통해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키즈카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18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키즈카페는 획일화된 장난감과 기구들로 아이들이 일차적인 흥미만을 자극한다. ‘더 물노리’의 이범원 대표는 이러한 무의미한 놀이와 반복이 아닌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자극할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다.

 

그렇게 키즈 카페지만 그 안에서 만들기, 가루놀이, 물감놀이 및 물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두뇌를 활성화시켜주는 것은 어떨까 제안하게 되었고, 그렇게 지금의 ‘더 물노리’가 생기게 된 것이다. 자유롭게 뜯고, 만지고, 움직이며 아이들은 흥미를 느낌과 동시에 한참 자라나는 두뇌에도 유익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리고 더욱 만족스러운 것은 아이를 맡기는 부모님 입장에서도 아이들 지켜보며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청계동에 위치한 실내놀이터 ‘더 물노리’의 이범원 대표를 만나 본 카페의 시스템과 운영 철학에 대해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더 물노리’의 실내 모습
‘더 물노리’의 실내 모습

 

Q. 더 물노리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요즘 너무 뻔한 키즈카페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트램폴린, 정글짐, 장난감, 오락 게임기 등등 이젠 이런 무의미한 놀이 말고 아이들의 오감발달 및 물놀이를 통해 아이들도 재밌고 유익하며, 부모님도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놀이터를 생각하며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더 물노리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 30개월부터 8세까지의 어린이로, 부모님과 떨어져 <더 물노리> 선생님들과 같이 놀이할 수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만들기, 가루놀이, 물감놀이, 물놀이) 선생님들과 같이 놀이합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 어린이의 오감발달 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만들기, 가루놀이, 드로잉(물감놀이), 물놀이> 이렇게 모두 4가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먼저 만들기의 경우, 여러 가지 만들기 재료 및 아이템을 주기적으로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그림 그리고, 붙이고, 오리는 등 여러 가지 활동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스스로 생각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가루놀이의 경우는 다양한 가루를 이용해 만져보고 느껴보며 촉감 발달을 도모하고, 또래 친구들과 자유롭게 노는 형식입니다. 드로잉은 다양한 채색 도구로 여러 가지 색감을 접해보고, 손과 발로 만져보고 느껴보며 자유롭게 표현해보고, 창의적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퍼포먼스 활동입니다. 물놀이는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놀이 중 하나인 물놀이, 구명조끼를 필수 착용하고 여러 가지 튜브와 물놀이 장난감을 비치함으로써 안전하게 물놀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대형 테마파크에 많은 비용을 들여 수영복, 구명조끼, 튜브 등을 구비하고 가야했지만, <더 물노리>에서는 준비된 200벌의 래쉬가드를 무료대여하고, 다른 놀이기구들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탈의실 락카 및 샤워실이 완비되어 있기에 부모님은 수건과 로션 정도만 가지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더 물노리’의 체험장 모습
‘더 물노리’의 체험장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더 물노리 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예약 정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28도~34도의 미온수를 유지하며 24시간 여과기를 작동하며, 주기적으로 깨끗한 물 교체로 수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쉽게 놀이 할 수 없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부모님과 떨어져 선생님과 또래 친구들이 함께 놀이를 하며 같이 어울리는 기쁨을 알고 사회성을 배우고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오감발달 체험 놀이 공간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합니다.

 

또한 <더 물놀이>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하는 동안 부모님들도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면서 잠시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놀이하는 공간은 전부 통유리로 되어 있기에 부모님께서는 카페에서 휴식하며 놀이하는 아이들을 지켜보실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금 우리나라에는 너무 획일화되고 비슷한 키즈 카페가 우후죽순 너무 많이 있습니다.

항상 선생님(직원)이 안전하게 같이 놀이하며, 오감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내 놀이터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키즈카페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재미를 곁들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실내놀이터, 부모님이 여유를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로 바뀌지 않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