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학부모 리더십 교육 개최
성동광진교육지원청,학부모 리더십 교육 개최
  • 김변호
  • 승인 2015.06.0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의 리더십이 좋은 학교를 만든다.」

크기변환_11.jpg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2015년 5월 21일 「학부모의 리더십이 좋은 학교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리더십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성동·광진 관내 초·중등 학부모 190여명이 참석하였다. 연수 강사로, 한국지역사회교육연구원 제3대 이사장이었던 주성민 前이사장은 70세의 연세에도 불구하고 47년간의 학교교육, 부모교육 등으로 체험하고 느껴왔던 경험을 통해 학부모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지식이 있는 학부모보다는 지혜가 있는 학부모가 되어야하며, ‘나는 평생학습자이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끊임없이 앎에 대해 추구하여야 하고, 우리 자녀에게 자존감을 높여주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강사는 산업화 시대에는 학교와 선생님에 의해 학교가 발전했지만, 지금의 IT시대에는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교가 우리 자녀를 행복하게하고 학교를 발전시킬 수 있다며 학부모가 리더십을 발휘하여 좋은 학교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제부터 학부모는 학교교육에 대한 책임과 함께 희망이 있는 학교가 되도록 학교-학생-학부모가 함께 노력하는 교육공동체로서 최선을 다해야겠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상로는 평생교육 후원기관의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이러한 후원기관 연계 평생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이 학부모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하여 궁극적으로 좋은 학교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