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0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강서구, ‘2020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성화 사업 6개 분야 최대 800만원 지원
EM화장품 만들기
EM화장품 만들기

 

서울 강서구는 이웃과 정을 나누고 배려하는 주거공동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0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의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구는 올해 소통, 주민화합, 친환경실천, 체험, 취미, 창업, 건강, 운동, 이웃돕기, 사회봉사, 혼합의 6개 사업분야를 선정하고 지원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강서구 관내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이며 지원금액은 총 3,000만원으로 사업별로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연수에 따라 자부담율을 10%에서 40%까지 차등 적용하며 더 많은 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신규 공동체에는 더 낮은 자부담율이 적용된다.

또한 주민들이 쉽게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구에서 선정한 공동체 활동 전문가가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단체 및 관리사무소장 공동명의로 작성된 사업제안서와 계획서를 3월 20일까지 강서구청 주택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양식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지원사업과 금액은 사업제안서를 바탕으로 주민참여, 예산 현실성, 사업 필요성 등 8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4월중 공동주택 지원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구 관계자는 “공동체 활성화의 좋은 기회가 될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소통하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