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동 구내식당 전면 중단
광진구, 구·동 구내식당 전면 중단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3.18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도 함께 한다”
광진구청 구내식당 앞에 부착된 구내식당 휴무 실시 안내문
광진구청 구내식당 앞에 부착된 구내식당 휴무 실시 안내문

 

광진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구내식당 운영을 오는 19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전면 중단한다.

구는 지난 2월 17일부터 주 2회 구내식당 휴무를 하고 있었으나 3월 12일 현장 점검을 통해 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들은 후 구·동 전체 식당 운영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김 구청장은“심각한 어려움에 처해있다는 지역 상인들의 하소연을 듣고 광진구공무원노조와 긴급회의를 진행했고 생방송을 통해 전 직원들에게 지역 상인들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구·동 전체 식당 운영을 중단하는데 양해와 동참을 구했다”고 밝혔다.

광진구 소재 식당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구청에서 큰 결단을 내려주셔서 감사하고 실제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상인회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꼼꼼한 위생관리로 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기본 예방 수칙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운전자금 356억원 지원 지방재정 1,471억원 상반기 조기집행 수의계약 시 관내업체 최우선 선정 지방세 세무조사 및 징수유예 지방세외수입 체납처분 최대 1년 유예 및 납부연기·분할납부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힘든 상황에 놓여있는 자영업 주민들의 아픈 마음을 조금이나마 도와드리고자 구·동 전 직원이 동참해 한 달간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추진할테니 어려운 시기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