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4.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5월4일까지 의견제출 기간 운영
중구청
중구청

 

중구가 2020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열람대상은 우리구 개별공시지가으로 3만4098필지에 대한 토지 지번별 평방미터당 가격이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구청 토지관리과나 각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을 열람하고 인근 토지와 지가 불균형 등 열람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비치된 의견서에 의견가격과 사유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중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도 있다.

구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와 가격균형 등을 재조사한다.

또한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중구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5월 18일까지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의견제출 기간 동안 전문 감정평가사와 상담을 통해 개별공시지가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상담을 원하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구청 토지관리과에서 방문상담을 받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 전화상담을 할 수 있다.

중구청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와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국세 및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사용료 산정의 기준이 되는 만큼 개별공시지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