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온라인 개학 대비 ‘스마트기기, 온라인 멘토’ 지원
마포구, 온라인 개학 대비 ‘스마트기기, 온라인 멘토’ 지원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4.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에게 온라인학습 멘토 지원…생활 및 학습 관리
마포구 구민정보화교실에서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
마포구 구민정보화교실에서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

 

 마포구는 코로나19로 각급 학교의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기기 나눔’ 및 ‘온라인수업 멘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기기 나눔사업은 구가 지역 내 주민 및 기업체에게 스마트기기를 기증 또는 대여 받아 이를 원격 학습기기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구는 오는 30일까지 마포구 전산정보과 및 지역 16개 동주민센터에서 노트북과 테블릿PC의 기증 신청서를 받는다.

기증 또는 대여 가능한 스마트기기는 노트북과 테블릿PC다.

구는 이렇게 확보한 기기를 스마트기기 법정 지원대상이 아닌 일반 학생 중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별해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지역사회 나눔에 관심 있는 주민 및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 관리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수업 멘토 지원 사업도 추진된다.

이를 위해 구는 1차적으로 가정 내 온라인수업 지도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고 조손·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학습 멘토를 지원한다.

온라인수업 멘토는 전화나 문자를 통해 아이들에게 모닝콜을 실시하고 규칙적인 생활관리와 학습상황 관리, 온라인학습 관련 상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오는 24일까지 마포구 16개 동주민센터와 학교, 청소년수련시설 등 기관이 취약계층 아동 중 지원대상을 선별해 마포구에 추천하면 구는 접수 후 3일 이내에 온라인학습 멘토를 아동과 연계해줄 예정이다.

지원대상 추천 기관은 마포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마포구 교육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 학습 멘토는 5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유동균 구청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아이를 돌볼 여력이 없거나 스마트기기를 마련할 형편이 안 되는 가정에는 새로운 걱정거리가 생겨난 셈”이라며 “학습공백이 최소화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