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 줄일 아파트 모여라”
“음식물 쓰레기 줄일 아파트 모여라”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4.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ID 설치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참가
2019년 12월 17일 열린 ‘2019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시상식
2019년 12월 17일 열린 ‘2019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시상식

 

 송파구가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앞장설 공동주택을 모집한다.

구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감량 노력, 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 단지를 시상하는 대회이다.

실제로 지난해 환경부에 따르면 전체 음식물류 폐기물의 70%가 가정 및 소형 음식점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송파구의 경우 지난해 가정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 중 공동주택이 차지하는 비율이 40.8%로 가장 많았다.

올해 대회는 4월 30일까지 참가신청을 접수받는다.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RFID종량기가 설치되어 있으면 참가할 수 있다.

구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5~10월까지 6개월 간의 실적을 평가한다.

전년 동기 대비 감량률 세대별 평균 배출량 장비관리 및 홍보 실적 등을 살핀다.

평가 결과, 총 15개 단지를 선정해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별도 송부된 신청서를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송파구청 자원순환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매해 증가하는 음식물류 폐기물을 감량하기 위해 일반주택의 RFID 종량기 보급, 다량배출사업장 관리강화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공동주택이 참여해 음식물류 감량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 ‘깨끗한 도시, 송파’를 만들어 가는데 협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