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평온하고 슬기롭게 답답한 마음 달래준다
서초구, 평온하고 슬기롭게 답답한 마음 달래준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4.2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청 ‘유튜브’를 통해 체험하는 코로나19 극복 동영상 서비스
슬기로운 태권도생활
슬기로운 태권도생활

 

서초구는 코로나19 관련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다음달 6일부터 예정된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에 맞춰 그동안 지치고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두 가지 프로젝트를 서초구청 유튜브를 통해서 새롭게 선보인다.

첫 번째는 관내 주민들의 마음의 평온과 삶의 위안을 주기 위해 마련한 ‘서초 평온 프로젝트’이다.

서초구 평생학습관 및 아버지센터 프로그램 중 인기강좌를 선정해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아버지센터 인기강좌인 팔단금 수련과 아빠는 최고 요리사 이다.

“팔단금 수련”은 호흡과 함께 간단한 기체조 ‘8가지 동작’으로 꾸준히 수련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체조 강좌이다.

선무 이길우 강사가 진행하며 현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어 공개되고 있다.

“아빠는 최고 요리사”는‘깊은산속옹달샘 음식연구소’의 서미순 소장과 함께하는 아빠 요리교실이다.

이 강좌를 요리하는 아빠들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가족을 위한 멋진 밥상을 차릴 수 있는 색다른 레시피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는 서초구 평생 학습관에서 올해 처음 개설된 프로그램인 “만들면서 배우는 코딩교육”은 실생활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이 중 화분 물주기 알람 만들기와 클라우드 램프 만들기 과정이 순차적으로 동영상 업로드 될 예정이다.

“화분 물주기 알람 만들기”는 수분을 체크해 물공급을 하는 코딩 센서 작업을 배우는 강의이다.

이 강의에서는 코딩을 스마트하게 식물의 화분을 관리하는 법을 알려준다.

“클라우드 램프 만들기”는 코딩과 아두이노를 이용해 공공데이터포럼 대기오염정보를 확인하고 오염도에 따라 구름의 색상을 다르게 표현해주는 램프에 대한 강좌이다.

이외에도 힐링 및 실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서초구청 유튜브 채널 및 유관기관 밴드 등에 업로드해 배포된다.

두 번째는 운동 부족 및 면역력 저하로 인한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 서초구 태권도협회와 함께 관내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운동프로젝트‘서초구 슬기로운 태권도 생활’이다.

서초구 태권도 시범단 지도자가 직접 콘텐츠 구상 및 제작에 참여했으며 매주 1~2회, 5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코로나19가 안정화 되는 시기까지 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콘텐츠의 주요 내용으로 좁은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태권도 기본동작 및 자세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체력관리 운동 태권도 응용 댄스 등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실력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태권도장 휴원으로 인해 수련교육이 단절된 유·청소년에게는 운동감각을 잃지 않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운동관리 방법도 소개한다.

그 밖에도 시청자의 의견을 모니터링해 다음 회 차 영상에 적극 반영하는 등의 소통형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은희 서초구 구청장은 “한 달 가까이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지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서초구만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해 구민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