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 지역 예술인과 함께 능동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나선다!
광진문화재단, 지역 예술인과 함께 능동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나선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4.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광진구 출연기관 광진문화재단(대표 김경남)이 광진구 능동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역 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광진문화재단은 어린이대공원부터 뚝섬한강공원에 이르기까지의 능동로 일대를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거리로 탈바꿈하기 위해 ▲2020 광진 굿 아티스트 ▲2020 스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참여 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

<2020 광진 굿 아티스트>는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 광장에서 펼쳐질 거리 공연 및 축제에 참여할 지역 예술인을 모집하는 사업이다. 극, 음악, 무용, 전통예술, 퍼포먼스 등으로 거리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 전체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예술 경험과 역량을 갖춘 만 18세 이상의 예술인 및 단체라면 5월 8일(금)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020 스퀘어 프로젝트>는 서울문화재단의 <2020 지역연계형 청년예술활동 지원사업 : 0(Young) 아티스트, 15개의 서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년 예술인들의 예술계 진입을 돕고, 지역 활동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사업을 통해 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앞 광장의 6평짜리 공간에서 시간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구민들의 일상을 예술화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는 <2020 스퀘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만 39세 이상(1982. 1. 1 이후 출생)의 청년 예술인 및 단체(3인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6일(수)까지 지원 가능하다.

<2020 광진 굿 아티스트> 및 <2020 스퀘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집 공고 및 접수 서류는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naruart.or.kr)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2049-4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남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앞으로 지역 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및 추진으로 지역 문화재단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능동로에 문화와 예술이 가득 찰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각종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