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코로나19 극복 위해 어린이집에 특별지원금 및 방역소독 지원
광진구, 코로나19 극복 위해 어린이집에 특별지원금 및 방역소독 지원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5.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월 1회 정기 방역소독 진행
광진구, 코로나19 극복 위해 어린이집에 특별지원금 및 방역소독 지원
광진구, 코로나19 극복 위해 어린이집에 특별지원금 및 방역소독 지원

 

광진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 총 3억원을 지급하고 월 1회 정기 방역소독을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집 특별지원금’ 지급은 어린이집 휴원이 장기화됨에 따라 어린이집 재원아동이 줄어들고 보육료 수입이 감소돼 기존 보육교사의 고용 유지가 힘든 상황에 있는 어린이집에 경제적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민간·가정 어린이집 84개소와 외국인 아동 재원 어린이집 62개소 총 146개소이며 운영정지 처분, 휴원, 폐원 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보육교사의 고용유지를 조건으로 정원충족률이 낮은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선별해 정원충족률에 따라 반별로 114만원~19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또한 그 외 반별 지원을 받지 않는 민간·가정 어린이집 중 전체 아동 수가 감소한 곳을 대상으로 시설별 80만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구는 정부로부터 보육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외국인 아동을 보육 중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아 10만원, 유아는 19만원씩 현재 재원 중인 외국인 아동 수에 따라 2개월분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 내 어린이집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휴원 중이지만 긴급 보육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전원 정상 출근해 긴급 보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는 코로나19 초기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방역 물품을 배부하고 긴급 방역소독을 진행한 데 이어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을 대상으로 월 1회 정기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 방역소독을 필요로 할 경우 수시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어린이집 특별지원금 지급과 방역소독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및 안정된 보육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든든한 보육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