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자 김진혁의 매장방문] ①제일모직 에잇세컨즈 강남점
[청년기자 김진혁의 매장방문] ①제일모직 에잇세컨즈 강남점
  • 편집국2
  • 승인 2015.06.0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을 둘러본 결과 다른 SPA 매장과는 확실히 다른 점을 쉽게 느낄수

에잇세컨즈는 오늘날의 20~30대 젊은 세대들은 패션을 단순히 상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문화로 즐기며 브랜드나 가격을 중시하기 보단 자기만의 스타일을 창조한다고 말한다. 이 젊은 세대들은 감각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지만 기존의 여러 SPA 브랜드는 이들의 취향과 감성을 충족시켜 주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에잇세컨즈는 젊은 세대들이 원하는 감성을 충족시키고 그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넘어 함께 소통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가길 원한다. 따라서 요즘 젊은 세대들이 이용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소비자들과 쉽게 소통 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필자는 직접 에잇세컨즈의 매장 중 강남 매장에 방문했다. 강남역 대로변 지하철 입구 옆에 위치하고 있어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았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건물의 정문과 후문으로 전부 입장이 가능했고 1층부터 4층까지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특성을 고려해 정문 바로 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었다.

1층부터 4층까지 매장을 둘러본 결과 다른 SPA 매장과는 확실히 다른 점을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첫째로 에잇세컨즈가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의 감성과 크리에이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고자 했던 바와 같이 매장 분위기가 화사하고 인테리어가 세련됐다. 그리고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젊은 20~30대였으며 그 중에서도 여성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1~3층이 전부 여성 상품들로 이루어져 있었고 4층에는 남성 상품이 배치되어 있었다.  둘째로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있었다. 기본적인 외출복부터 라운지 웨어, 악세사리, 신발, 모자, 양말, 선글라스, 우산, 화장품, 속옷, 가방 등 여러 군데 돌아다닐 필요 없이 이곳에서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의상 선택이 가능해 보였다.

 

셋째로 각 층마다 키오스크(터치스크린)를 설치해 쉽게 15년 ss제품과 할인상품, 인기상품 등을 한 자리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했다. 또 4층까지의 계단 중간 중간을 활용해 올 여름 트렌드 패션을 배치해 두었고 이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 번 더 끌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계산대 옆에 마지막으로 판매하는 인기상품을 따로 배치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끌어 올리는데 한 몫을 했다. 강남역의 위치 특성상 외국인 고객들이 많고 필자가 방문했을 때도 5명 이상의 외국인들이 쇼핑 중이었는데 사소하지만 이들을 배려한 다양한 외국어 피켓 또한 보기 좋았다.

 

필자는 쇼핑을 마치고 나오는 모녀에게 양해를 구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안양에 사는 20세 강수지씨.

Q. 언뜻 보기에 많은 물건을 구매하신 것 같은데 원래 이정도 구매를 예상하고 오셨나요?

(웃음)아니에요. 종류도 다양하고 이쁜 제품들이 많아서 생각지도 않게 옷을 사게 되는 것 같아요.

Q. 평소에 에잇세컨즈 매장을 자주 방문하시나요?

자주 방문하진 않지만 엄마랑 강남역에 올 일이 생긴다면 거의 빠지지 않고 들르게 되는 것 같아요.

Q. 굳이 에잇세컨즈를 방문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음... 제 생각에 에잇세컨즈가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이쁜 옷들이 정말 많고 질이 좋아요. 또 그 종류가 다양해서 가끔 올 때면 30분 이상은 구경하다 가는 것 같아요. 구경만 해도 시간이 훌쩍 지나가더라구요. 아! 그리고 저렴한 가격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Q. 혹시 에잇세컨즈에 불편사항이나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

음... 불편한건 없지만 굳이 꼽자면 아직 매장 수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저는 안양에 사는데 그 근처에 생긴다면 더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돈 많이 벌어서 매장을 많이 늘렸으면 좋겠습니다.(웃음)

남서울대학교 김진혁 청년인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