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은행동갈비집, 여름맞이 점심특선 갈비뽕잎냉면 출시
여수 은행동갈비집, 여름맞이 점심특선 갈비뽕잎냉면 출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7.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뽕잎 효능…심혈관 질환 예방, 당뇨 예방, 변비 예방 등 건강에 효능

재작년, 1994년 이후 기온 40℃를 넘는 살인적인 더위를 지나, 올해 무더위가 그보다 더하게 기승을 부린다는 소식을 접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그에 대한 대비를 시작했으며, 그 중 냉면은 남녀노소 여름철 최고 음식으로 손꼽힌다. 여수 맛집 키워드로 입지를 다진 은행동갈비집은 이 무더위에 대항할 여름맞이 특선으로 갈비뽕잎냉면을 출시했다.

여수 은행동갈비집, 점심특선 '갈냉쌈' 메뉴 선보여
여수 은행동갈비집, 점심특선 '갈냉쌈' 메뉴 선보여

갈비와 함께 녹색을 띄는 뽕잎면으로 제조해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톡톡히 챙기고 있다. 뽕잎의 효능으로는, 심혈관 질환 예방, 당뇨 예방, 변비 예방, 빈혈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숙취 해소 등을 꼽을 수 있다.

‘갈냉쌈’이라고도 불리는 이 냉면은, 갈비를 냉면에 싸먹는 것에서부터 유래되었다. 강릉에서는 이미 유명한 메뉴이지만, 여수에서는 은행동갈비집에서 그 첫 시작을 알렸다.

점심특선으로 갈냉쌈 메뉴는, 갈비와 물냉면/비빔냉면(택1)을 함께 즐기는 메뉴와 그 외, 갈비구이 정식인 갈비구이와 공기밥, 김치찌개/된장찌개(택1)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다.

갈비를 곁들인 메뉴들은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고객들이 찾아준다며 김정우 대표는 감사함을 표했으며, 끊임없는 메뉴 개발로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 모으고 있다. 또한 김정우 대표는 여수뿐 아니라 타지역, 수도권까지도 전수창업, 전환창업 등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