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당신의 열린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성동구, 당신의 열린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0.0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진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성동구의 발전방향 공모

 

서울 성동구는 오는 10월 20일까지 구민들과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성동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구분해 진행한다. 지정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성동구 발전방향’으로 ▲비대면 공공서비스 정책 및 코로나 우울증 극복 아이디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성동구 정책 발전 아이디어 ▲기타 코로나19 이후 경제, 보건, 복지, 교육, 문화 등의 변화에 따른 성동구 발전방향에 대한 참신한 생각들을 뽑는다. 지정주제 이외에도 생활하면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거나 살기 좋은 성동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자유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성동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성동구 홈페이지, 이메일(ljs1007@sd.go.kr), 국민신문고, 성동구청 기획예산과 우편접수 등을 통해 10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무심의회와 제안심의회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국민생각함 온라인투표를 거치며 주민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해당하는 우수 제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 여러분들의 참신한 생각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성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