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닥터 한형선 약사의 건강꿀팁(1), 질병의 마침표! 음식 속에 답이 있다!
푸드닥터 한형선 약사의 건강꿀팁(1), 질병의 마침표! 음식 속에 답이 있다!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0.10.1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하는 약사 유투브 채널 개설 건강정보 제공 강의 시작
모자연약국 요리하는 약사 푸드닥터 한형선 박사. 톱뉴스.
모자연약국 요리하는 약사 푸드닥터 한형선 박사. 톱뉴스.

푸드닥터 요리하는 약사로 잘 알려진 한형선 박사가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유투브 채널을 개설하고 ‘한형선의 건강꿀팁’이라는 제목으로 13일부터 시리즈 강의를 시작했다.

이 강의는 매주 2편씩 한형선 약사의 <한국푸드닥터> 유투브 채널과 인터넷매체 <업코리아> 유투브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좋은 건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한형선 약사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수 없다”며 “음식 속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한형선의 건강꿀팁> 음식치유 이야기 제1강에서는 ‘질병의 마침표! 음식속에 해답이 있다’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한형선 약사는 “지금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시대의 키워드는 건강과 융합 그리고 공감이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이 시대는 지식의 홍수와 지식의 세분화, 파편화로 올바른 지식의 구분이 어려워 오히려 지식이 건강을 헤치는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이렇게 시대가 발달하고 지식이 늘어나는데도 불구하고 왜 병은 늘어나는가? 잘못된 음식의 습관으로 건강에 대한 역습을 맞고 있다. 우리 몸 안에서 가장 똑똑한 곳이 어디냐 하면 혀이다. 이 혀는 한번 맛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혀는 이전에 맛보았던 맛있는 음식을 계속해서 찾는데 놀라운 것은 건강과는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입의 맛을 쫒아가면 반드시 몸이 상한다.”고 했다.

계속해서 “치료를 넘어서 치유로 가야한다. 어항의 물고기가 죽어 가면 빨리 물을 바꿔주어야 한다. 그러면 다시 살아난다. 마찬가지로 사람도 건강이 회복되려면 체액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면 건강이 살아난다. 체액이나 혈액은 약이나 항생제로 바꿀 수 없다. 좋은 음식으로 체액과 혈액을 바꿀수 있다. 맑은 물이 들어오면 흙탕물은 없어지지만. 들어오는 물이 흙탕물이면 아무리 퍼내도 흙탕물은 사라지지 않는다. 흙탕물을 퍼내는 일이 치료라면 치유는 들어오는 흙탕물을 맑은 물로 바꾸는 일이다. 대부분 질명은 일부 유전적 소인을 제외하고는 그동안 각자가 살아오면서 먹은 음식의 결과이고 마음가짐, 생활습관이 만들어 놓은 것이다.”고 했다.

이어 “질병을 치유하고 질병이 안 생기게 하는 건강한 음식, 마음, 생활습관의 기준은 무엇일까? 여기서 치료와 치유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치료는 인체에 생겨난 나쁜 것이나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하는 일로서 수술이나 약물복용, 방사선치료 등을 말한다. 반면에 치유는 항상성을 회복하는 일로서 내안의 의사를 깨우는 일이다. 긍정적인 요소들을 더 키우고 육성하는 일이다. 습관을 바꾸고, 음식이나 마음가짐 그리고 생활습관을 바꾸는 일이다. 예를들어 병에 걸렸다면, 병을 일어나게 만든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우리 몸의 건강을 회복할 수 없다. 그래서 건강을 회복하려면 치유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한형선 약사는 “앞으로 멋있고 건강한 삶을 위하여 필요한 지식과 지혜를 높일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만날 것을 약속드립니다.”며 유투브 강의 포부를 밝혔다.

한형선 약사는 중앙대학교 대학원, 상명대학교 대학원과 모자연약국 대표약사, NTF 푸드파마 자연치유연구소 소장, 돌씨아카데미 자연치유연구소 소장, 대한약사회 한약교재 집필위원, (전)중앙경찰학교 외래교수로 활동했으며, 세미나 및 강의로는 KBS 좋은 아침, MBC TV특강, CBS 아카데미 숲 진행, MBN 엄지제왕, 천기누설, 황금알, TV조선 만물상, JTBC 오감도, CJB 교양강좌, KT&G 연수원, 삼성생명, 청주농협, 단양소백농협, 전자통신연구원, 지방행정공무원연수원 등에 출연 및 강의를 했다.

집필한 책으로는 한약제제 해설과 복약지도(대학약사회 출판), 한형선 박사의 푸드닥터(밀크북),푸드+닥터(헬스레터) 등이 있고, 약업신문, 충청매일 등에 건강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

또한 가지고 있는 특허는 “바실러스 계열의 슈퍼유용미생물 발견 특허”가 있으며, 응용제품개발은 세포죽 개발, 피부세포활성용 화장품, 다양한 효소제품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