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대통령상 수상
은평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대통령상 수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0.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전국 공공도서관 1,093개관 중 1위

 

은평구 산정보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는 전국에 있는 도서관의 균형 잡힌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매년 시행한다. 올해는 공공도서관 1,093개관을 포함해 학교·전문·병영·교도소도서관 등 총 2,309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공공도서관 평가 부문 1위 차지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증산정보도서관은 학교와 공공도서관 협력형 독서프로그램을 발굴해 어린이들에게 자기 주도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독서력 향상 및 장애인 인식 개선 확대를 위해 장애인 시설과 협력사업을 운영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증산정보도서관이 이용자가 원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전국 공공 도서관 평가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증산정보도서관 직원분들의 노고를 위로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증산정보도서관이 도서관 운영을 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