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미래교육을 논하다. 'Z의마을 Zunggu'
중구 미래교육을 논하다. 'Z의마을 Zunggu'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1.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관내 다양한 주체에 의한 교육정책 실행에 관한 계획, 결과 등 공유

 

중구가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2020 중구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중구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플랫폼 기능과 새로운 미래교육에 대한 모색 및 마을교육공동체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겸한다.

코로나19로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구 공식 유튜브 채널 '을지로전파사'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누구나 시청가능하지만 특히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유용하다.

컨퍼런스는 18일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에서 시작해서 19일 중구진로직업체험센터, 20일 중구청소년센터에서 진행을 맡는다.

3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큰 골격은 각 기관의 브리핑, 기관별 체험 프로그램 및 토크쇼, 정보공유 및 주민 의견 개진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오마이뉴스 대표, 꿈틀리 인생학교 이사장 오연호 대표의 강의를 듣고 몽실학교, 퓨처랩 등 미래교육 롤모델 사례를 공유한다. 중구 청소년 진로활동 욕구 조사 발표 및 교육체험 워크숍 등 진행 형태는 다양하다. 중구 오피니언 리더, 청소년, 지역주민 등 중구민의 목소리를 듣는 토크쇼, 필리버스터 등도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관한 토론회, '다른 직업'에 대한 중구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집담회 등 중구의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적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0 중구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를 주최하게 된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 관계자는 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의 가치 및 성과를 구민과 공유하고, 구민의 참여확대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로움센터,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컨퍼런스에서 나온 이야기를 토대로 중구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형성 되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소통, 협업하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끌어 주고 밀어 줄 수 있도록 이로움센터를 중심으로 미래교육 컨퍼런스 등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